코로나시대 Mz 사랑법 헌팅 소개팅? 요즘은 이것 국민일보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소개팅 앱 자체가 인위적인데, 어떻게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할 수 있지? 본문내용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걸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원하는 이성과 소개팅이 가능. 박승호 교수(디지털미디어학부)는 “온라인 소개팅은 개방적이고 적극적인 태도가 낳은 자기주도형 이성 네트워크의 한 형태”라며 “윤리적 적정선을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서는 긍정적인 사회적 현상으로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최 대표는 고객센터의 답변을 수시로 직접 확인해보면서 유저들의 의견들과 문의를 직접 접한다. 그는 “소통을 통해 회사의 서비스 품질까지도 높여나가고자 한다”는 의지를 밝혔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리프레시 타임’으로 정해 업무를 일찍 종료하고 한 부서씩 돌아가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실제로 이 시간에 창덕궁을 산책하고 영화를 보고 놀이공원을 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 바 있다. 소셜 데이팅 콘텐츠를 개발해 온 에이치소사이어티는 수평적 소통을 통해 창의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직원들은 1년에 4번 워크숍(수영장 리조트, 단풍놀이, 천문대, 스키장 등)을 통해 소통 시간을 갖는다.

 

온라인 소개팅 앱에서 상대를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22~71세의 사람들이 그를 고용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이현일 국제부 기자) 온라인 데이팅 앱(응용프로그램) ‘틴더’, ‘힌지’ 등에 프로필과 자기소개를 대신 써 주고 채팅도 대신 해 주는 서비스가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인기의 비결은 세심한 코칭과 다년간 쌓은 ‘만나선 안되는 위험한 남자’, ‘최악의 상대’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특화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인인증 절차가 있는 소개팅 앱 또한 문제점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이런 회사들에서 근무한 직원들이 경험한 ‘데이트 앱의 어두운 진실’을 이야기하는 글이다. 틴더, 틱톡, 범블 등 시중에 수많은 소개팅 및 데이트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있다. 온라인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새로운 이성을 만나는 건 요즘 시대 전 세계인들 연애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서강대에 재학 중인 남모 씨는 “학교 커뮤니티 앱이나 소개팅 앱을 통해 이성을 만나는 사례가 코로나19 전보다 많이 눈에 띈다”라고 말했다. 틴더는 코로나19 이후 앱 내 대화시간이 10~30% 증가했다.

 

교양, 상식, 문화 등 지성 테스트를 통과하고 가치관이 맞는 답변을 골라 매칭할 수 있는 ‘소피스’. 정서적 교감을 중시하는 국내 최초 지성 인증 소셜 데이팅 서비스라는 점을 내세운다. 학력과 연봉 등의 조건이 좋더라도, 서로 가치관이 맞지 않는다면 좋은 만남이 될 수 없다는 판단하에 소피스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춤형 이성을 큐레이션 한다.

 

마담팅은 주선자와 참가자가 서로 일면식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자신을 이 대학에 재학 중인 3학년이라고 밝힌 글쓴이는 “참가자 여러분들 모두 좋은 연인ㆍ친구를 만들어가셨으면 좋겠다”면서 “댓글로 신청해주시면 쪽지로 연락드리겠다”고 했다.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는 홈페이지 구축시 먼저 PG사와 계약가능 여부를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낭만의 장소인 대학 캠퍼스를 빼앗긴 대학생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교제를 시도하고 있다. 성대신문이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성균관대를 비롯해 16개 대학 395명을 대상으로 연애 경험과 인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3.2%는 연애 경험이 있다고 했다.

 

20대뿐 아니라 30대, 40대 등도 연령 제한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어플은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온라인상에서 ‘소개팅 어플 추천’, ‘소개팅어플 순위’와 관련된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을 만큼 주목받고 있다. → 다양한 사교 모임 앱을 통해 새로운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하는 욕구도 비교적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명 중 1명(51.8%)이 취미와 취향,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하게끔 도와주는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해볼 의향이 있다고 밝힌 것이다. 사교 모임 앱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인맥의 틀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졌다.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54.8%, 중복응답)는 생각을 단연 많이 내비친 것이다.

 

‘틴더(미국)’ ‘탄탄(중국)’ 같은 글로벌 데이팅 앱 공세 속에서 국내 토종 데이팅 앱이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이다. 국내 소비자 심리를 파고든 서비스로 매출과 MAU(월간 활성 사용자 수)에서 글로벌 앱보다 압도적인 실적을 내고 있다. 결국 한창 연애를 해야 할 시기인 MZ세대의 독특한 특성과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이 겹쳐 데이팅 앱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보급 초창기부터 많은 데이팅 앱이 등장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사진 속 여성들은 이 회사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여성 회원 얼굴을 무단 도용한 것이다. 회사 측은 가짜 계정 활동을 위해 개당 150원인 '리본'을 전산 조작으로 수천 개씩 지급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국내 비게임 앱 중 매출 1위인 '카카오톡'을 제외하면 2위부터 상위권 랭킹은 전부 데이트앱이 차지하고 있다. 기자가 직접 해당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들어가 확인한 결과 해당 채팅방엔 20명이 활동하고 있었다. 이들은 소개팅앱을 통해 만났던 이성들에 대한 후기들을 공유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였다. 수많은 학자가 온라인 데이트에 관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했지만, 여전히 혼동이 있어 보인다. 제스 카비노 사회학자는 아침에 15분, 저녁에 15분씩 시간을 할애해 매일 최대 30분씩 데이트 앱을 검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남 오피사이트 오피러브 오피사이트 오피러브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코로나시대 Mz 사랑법 헌팅 소개팅? 요즘은 이것 국민일보”

Leave a Reply

Gravatar